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공지사항 테이블입니다.
대상 개인
구분 국민내일배움카드 등록일 2023-09-25
질문

(국민내일배움카드) 카드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카드를 분실하신 경우 일반적인 신용/체크카드 분실 시와 동일하게 카드사로부터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재발급 신청은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모바일앱 이용하시거나 카드사 고객센터 문의 부탁드립니다.
ㅇ 농협(☎1644-4000, https://card.nonghyup.com)
ㅇ 신한(☎1544-7000, https://www.shinhancard.com)

카드영업점(은행) 방문하여 재발급 하시려는 경우, 아래 메뉴에서 [발급확인서] 출력하시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ㅇ 마이페이지 > 훈련관리 > 국민내일배움카드 > [발급확인서] 클릭 (바로가기)
ㅇ 카드영업점(은행) 검색 : 고용24 > 고객센터 > 기관찾기 > [훈련지원기관] 탭 (바로가기)

※ 발급확인서 출력이 어려우신 경우, 스마트폰 HRD-Net 앱 화면 제시로 대체 가능합니다.
 ㅇ 스마트폰 HRD-Net 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나의 전자지갑 > [국민내일배움카드 확인서]
※ 재발급된 카드는 수령을 완료하신 다음 날부터 직업훈련에 사용 가능합니다.
quick menu
이용
안내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