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공지사항 테이블입니다.
대상 개인
구분 국민내일배움카드 등록일 2024-10-07
질문

(국민내일배움카드) 고용24 홈페이지에서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 결제는 어디서 해야하나요?

답변
아래 절차에 따라 11PAY 카드 등록 및 자동납부 등록까지 완료하셔야 결제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훈련시작일이 촉박한 경우라면 훈련기관 자체 플랫폼을 통한 결제도 가능할 수 있으니 훈련기관에 문의하여보시기 바랍니다.

- 메뉴 : 고용24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훈련관리 > 국민내일배움카드 > 자비부담금 결제/환급 탭 - 자비부담금 결제처리 탭] 에서 카드등록관리 클릭

1. 11ST 제공동의 체크 후 [등록] 버튼 클릭 > 간편 본인인증 > + 카드 등록
* 고용24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훈련관리 > 국민내일배움카드] 카드발급/사용내역의 카드사용내역 탭의 카드정보 확인 후, 해당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 카드사용내역 탭의 카드정보와 실물카드의 정보가 상이하신 경우 한국고용정보원으로 추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단, 금일 재발급 받으신 경우 카드 정보는 HRD-Net에 익일 자동 반영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11ST 제공동의 체크 후 등록 버튼 클릭 > 국민내일배움카드 선택 후 자동 납부 등록 버튼 클릭
3. 자동 납부 등록이 완료되면 카드등록관리 목록에서 카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자비부담금 결제처리 목록에서 훈련과정 체크 후 [결제] 버튼 클릭

** 11PAY 팝업창 또는 앱에서 오류가 발생하시는 경우, 11PAY 고객센터(1800-3388)에 문의부탁드립니다.**

- 그 외 자주하는 질문
1. 카드 직접입력 시, "입력하신 카드 정보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정확한 카드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오류 문구가 발생하는 경우
=> 고용24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훈련관리 > 국민내일배움카드] 카드사용내역 탭의 카드 정보와 동일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정보가 상이한 경우 질문과답변에 문의 등록해주시면 실제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고용24에 등록된 국민내일배움카드 정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2. 자동 납부 등록을 위하여 결제 비밀번호 입력 후, "자동 결제가 이미 등록되어 있습니다. 기존 등록된 자동 결제 해지 후 재등록이 가능하므로 가맹점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오류 문구가 발생하는 경우
=> 11PAY 앱에서 회원 탈퇴 후, 카드 등록 절차를 처음 부터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1PAY 앱 : 오른쪽 상단의 막대 3개 > 톱니바퀴 > 개인정보 변경 > 회원 탈퇴)
=> 해당 오류는 11PAY 의 카드 연계 상태와 HRD 연계 상태가 현행화되지 않아 발생하며 1PAY 앱 회원 탈퇴를 하셨음에도 계속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시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자동 납부 등록을 다시 하기위해서 11PAY 고객센터(1800-3388)로 직접 연락주셔야 조치 가능합니다.

3. 간편인증 및 공인인증서 진행 완료 시, "결제 실패가 발생하였습니다." 오류 문구가 발생하는 경우
=> 11PAY에서 카드사로 결제 시도를 하였으나 실패한 사유가 나오는 것으로, 발급받으신 카드사로 연락하셔서 결제 실패 사유(계좌 또는 카드 상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카드번호틀림카드번호확인, 회원한도초과, 데이터처리오류 등
quick menu
이용
안내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