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비밀번호 사용여부 설정
기업회원 정보 수정 메뉴에 접속하여 "비밀번호 확인 사용여부" 항목 확인
1<비밀번호 초기화> 버튼
기업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기업회원정보 수정 메뉴에서 비밀번호 확인 사용여부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비밀번호 설정
개인정보가 다량 포함된 화면 접속시 비밀번호 설정창 생성
1<저장> 버튼
다량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메뉴를 특정사용자만 사용하기 위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2<미사용> 버튼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사용자가 해당 화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미사용버튼 클릭시에는 비밀번호 확인창이 더 이상 뜨지 않으며, 이후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재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정보 수정메뉴에서 비밀번호 사용여부 항목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3<비밀번호 재설정> 버튼
기존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려거나, 비밀번호 초기화 후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실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4<비밀번호 초기화> 버튼
담당자 변경 등으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사용하는 버튼으로, 기업회원정보에 대표담당자로 설정된 담당자의 핸드폰 번호로 초기화된 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
5<비밀번호 변경> 버튼
비밀번호 변경시 기존비밀번호와 새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6<비밀번호 초기화> 버튼
초기화 버튼 클릭시 임의의 비밀번호를 기업회원정보에 등록된 대표담당자 휴대전화로 발송됩니다.
7<비밀번호 초기화> 버튼
기업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기업회원정보 수정 메뉴의 담당자 휴대전화 항목에 등록된 휴대전화로 초기화 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
-
1.개인 서비스
개인서비스는 크게 채용정보/취업지원/실업급여/직업능력개발/출산휴가,육아휴직으로 서비스 메뉴가 분류되어 있습니다.
상세한 서비스 메뉴는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채용정보
일자리를 찾기위해 필요한 채용정보 검색을 직종별, 지역별, 테마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채용일정을 확인 할 수 있는 채용캘린더, 기업정보, 클로벌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직신청을 하기 위한 이력서/자기소개서 관리, 근로계약서 작성 가이드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채용행사 및 박람회 정보, 고용부에서 매년 선정하는 강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취업지원
일자리를 찾기위해 고용부에서 지원하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자기소개서, 채용트렌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취업가이드, 그리고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일경험, 취업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실업급여
실업급여 수급을 위해 필요한 수급자격 및 실업인정 신청, 취업촉진수당 신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직업능력개발
직업훈련을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그리고 각종 훈련에 대한 검색/신청, 훈련기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출산휴가, 육아휴직
출산과 관련하여 지원하는 출산(전후)휴가급여 및 육아휴직급여 등 신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기업 서비스
채용정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구직자 정보를 직종별, 지역별, 전공계열별 등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재채용을 위한 구인신청과 근로계약서 작성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타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근로자를 채용하기 전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일경험 신청 및 외국인 근로자
채용을 위한 외국인 고용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직업능력개발
근로자의 직업훈련을 위해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및 기업훈련, 일학습병행 등 기업과 관련된 훈련과정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업지원금
근로자를 신규로 채용하거나, 출산/육아를 위한 휴직,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유연근부, 휴업/휴직 등이 발생한 경우 근로자 고용유지 등을 위한 근로자의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고용장려금에 대한 신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확인 및 신고
상실 근로자에 대한 이직신고 및 출산전휴가/육아휴직 등 신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3.서비스 화면 구성
상단 고정메뉴 서비스
고용24는 상단에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고정메뉴로 서비스하며, 그 이외 신고/신청 서비스는 검색을 통해 확인/이동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상세메뉴
신고/신청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화면 왼쪽에 검색/신고/신청 서비스에 대한 상세 메뉴가 표시됩니다.
서비스 신청단계 안내 상태바
신고/신청 서비스 작성 단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신청단계 안내 상태바가 상단에 표시됩니다
안내
신고/신청서 상단에 안내사항이 표시됩니다.
민원서식보기
해당 신고서에 대한 법적 신고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작성방법
작성방법은 기본적으로 텍스트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하며, 필요한 경우 유튜브 등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신고내역 조회
신청서 작성 전에 기 신고된 내역을 미리 조회 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초기화 버튼
모든 신고/신청 화면에서는 기 입력한 내용을 한꺼번에 지우는 초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임시저장
신고/신청서 작정 내용을 잠깐 저장할 수 있는 임시저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
4.검색서비스 제공
상단 고정메뉴 서비스
어느 화면에서도 검색을 곧바로 할 수 있도록 상단에 검색버튼이 고정되어 있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5.전자서식 민원
전자서식 민원
-고용24 로그인 없이 신고/신청서 내용을 입력하여 출력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향후 신고 가능 서식이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
6.퀵메뉴
퀵 메뉴 서비스 제공
퀵 메뉴 서비스는 고용센터 찾기, 자주하는 질문 및 정책제도 바로가기, 지원금 사전진단 서비스 등 부가서비스에 대한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